티스토리 뷰
다이아몬드, 사파이어, 루비, 에머랄드 반지 손질법 물방울요정엄마 2021. 5. 17. 18:57
다이아몬드 반지
다이아몬드는 다른 보석에 비해 경도가 가장 강한 보석이기 때문에 다이아몬드만 따로 모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적으로 세척, 세팅을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손질법은 끓는 물에 중성세제를 묻힌 제품을 5분 정도 넣어 때를 적당하게 불립니다. 그 다음 부드러운 솔이나 칫솔을 이용해 때를 벗기고 다시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씻은 후 세무조각,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 닦아주면 광채가 다시 살아납니다.
사파이어 반지
사파이어는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경도가 강하고 흠집은 잘 생기지 않지만 역시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척법은 35도 정도 되는 온수에 중성세제를 섞은 물에 담갔다가 때를 적당히 불리고 부드러운 칫솔로 터는듯 문질러서 때를 제거하고 물기는 부드러운 천으로 제거합니다. 때가 너무 많이 끼어 있다면 초음파 세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루비 반지
사파이어와 비슷한 경도를 가지고 있는 루비는 주기적으로 세팅을 확인하고 상태에 따라 세척을 하도록 합니다. 중성세제를 소량 녹여서 그 물에 담근 후에 부드러운 칫솔로 터는 것처럼 문질러 때를 제거하고 잘 행궈 부드러운 천으로 문질러 물기를 말끔하게 제거하도록 합니다.
에머랄드 반지
에멀라드의 특징은 내부 균열과 내포물에 의해 충격시 깨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보석입니다. 에머랄드의 이런 특징 때문에 기름을 칠하게 됩니다.
에머랄드 종류를 세척할때는 부드러운 칫솔이나 붓에 세제를 적당히 묻여 잘 닦아 낸 후에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부드러운 천으로 물기를 닦아줍니다. 비눗물, 뜨거운 수증기, 초음파 세척기는 피해야 합니다. 이런 세척 방법은 에머랄드의 보호막인 기름띠를 손상시켜 내부 균열이 확산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에머랄드 반지는 충격에 약하기 때문에 착용, 보관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