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성과 지성의 중간쯤 되는, 어쩌면 가장 이상적인 피부라고 할 수 있는 피부 타입을 보통 중성 피부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이상적인 피부라 할 지라도 마냥 놔둬서는 안됩니다.

중성 피부라 해도 계절이나 건강의 상태에 따라서 건성이나 지성으로 바뀔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보니 유수분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초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관리를 잘 한다 하더라고 이상적인 피부를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1.충실한 기초손질이 필요하다.

 

중성 피부는 피부의 타입이 변하지 않도록 기초손질을 충실히 해야 하는 것이 첫번째라 할 수 있습니다. 즉, 기초손질을 잘 함으로써 피부의 상태가 한결같이 유지 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규칙적인 생활과 균형잡힌 영양섭취, 수면 등이 있겠습니다.

 

 

2.계절에 맞는 피부손질이 필요하다.

 

중성 피부라서 딱히 손질을 안 해도 된다고 방심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피부가 노화 되고, 잡티나 여드름이 하나둘 생기기 시작하면 급격하게 변하게 되죠. 계절에 맞게 기초화장품을 잘 선택하며, 마사지나 팩을 적절히 활용하여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게 관리를 해야 합니다. 한번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면 겉잡을 수 없을 정도로 변하기도 합니다.

 

 

3.건강한 식습관이 중요하다.

 

중성 피부라 해서 특별히 영양에 신경을 쓰지 않는 다는 것은 위험합니다. 편식을 하게 되면 자연히 영양 불균형을 초래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고, 피부나 건강에 좋은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의 섭취에 신겨을 써야 합니다. 음식은 바르는 화장품 만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당근, 양배추, 고등어, 김, 귤 등의 음식들이 피부에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