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뇨병에 걸리면 피로감이 밀려오면서 체중이 감소하는 등 여러가지 당뇨병 증상이 나타납니다.이러한 당뇨병 증상을 참고하면서 자가진단을 해보시길바랍니다.그렇다면 당뇨병 증상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피로감



당뇨병 증상으로 초기에는 피로감이 커지게 됩니다.당뇨에 걸리게 되면 인슐린 분비가 낮아져 포도당을 분해하는 기능이 저하됩니다.에너지로 쓰이는 포도당이 제대로 분해되지 않아서 에너지가 부족해져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당뇨에서 맨 먼저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피로감입니다.


갈증



갈증은 당뇨병 증상입니다,포도당이 에너지로 쓰이지 못하고 그대로 소변으로 배출이 되면 신장의 삼투압이 증가하여 소변으로 나가는 수분이 증가하여 소변을 자주 보게 되므로 몸속의 수분이 모자라게 됩니다.그래서 자꾸만 물을 찾게 되기도 합니다.


손발저림



당뇨병 증상으로는 손발저림이 생깁니다,당뇨에 걸리면 혈액 속의 포도당이 많아져서 피가 탁해지게 되는데 이는 영양분과 산소를 제대로 공급하지 못하게 되어 말초신경계까지 영향을 주게 됩니다.이로인해 자주 손발이 저리게 됩니다.


체중감소


체중이 감소하는 것은 당뇨병 증상입니다.당뇨에 걸리면 에너지원으로 쓰이는 포도당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여 소변으로 많이 배출됩니다.그래서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체중이 감소하게됩니다.


허기

허기짐도 당뇨병 증상입니다.섭취했던 포도당이 에너지로 쓰이지 않고 소변으로 배출되어 신체는 에너지 부족을 느끼며 자꾸 음식을 먹으면서 에너지를 보충하려고 합니다.음식을 자주 먹고 물을 자주 마신다면 당뇨병 증상으로 의심해봐야합니다.


상처가 쉽게 생김


상처가 쉽게 생기고 치유가 잘 되지 않는것은 당뇨병 증상입니다.이는 포도당이 비정상적으로 분해가 되어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상처가 쉽게나고 잘 아물지 않기 때문입니다. 


당뇨는 유전적 요인이 크고 가족력이 있을때에는 정기적인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공복혈당이 2번이상 120ng/dl을 넘으면 당뇨라고 간주합니다.당뇨는 식이요법이 중요하니 당뇨병 완치를 위해서 음식섭취에 주의하세요.

반응형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