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의학적으로 우리몸은 체질에 따라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하죠. 소음인의 특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소음인은 대체로 여성적인 기질이 다분하며 우울한 성격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오늘은 몸이 찬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릴테니 자신이 소음인이라면 참고해보세요.


소음인 특징


체형


소음인은 상체보다는 하체가 발달하고 골격은 굵은 반면 살과 근육량은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몸집은 작지만 단단하고 균형잡힌 경우가 많고, 온화한 인상이며 미남, 미녀인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체질


소음인의 특징 중 체질적 특성을 살펴보면 신장이 튼튼하며 비위는 약한 편이라고 합니다. 허약하고 몸이 찬 편이며 땀은 많이 안나는게 특징입니다. 그리고 오감중 미각이 잘 발달하였고 여성의 경우에는 피부가 부드러워 겨울철 건조할때에도 손 발이 잘 트지 않는다고 하네요.


기질


소음인은 꼼꼼하고 치밀한 성격에 계산적이고 매사에 철두철미하며 한번 화가나면 풀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리고 판단력이 좋고 두뇌회전이 빠르지만 한편으론 소심한 성격에 불안정한 심리도 자주 느끼는 것이 소음인의 특징이라고 하네요.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


북어국



몸이 찬 소음인들에게 좋은 음식 첫번째는 북어국입니다. 몸에 쌓인 독소를 빼주는 기능이 있어 해장국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는데요. 또한 몸을 따뜻하게 해주므로 겨울철 추위를 잘타는 소음인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갓김치



다음 추천해드리는 음식은 갓김치입니다. 소음인들은 배추김치나 열무김치를 먹는 것보다 갓김치를 먹는것이 더 좋다고 하는데요. 이는 빈혈기를 없애고 저혈압을 조절해주기때문에 소음인들의 건강을 챙기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을 먹고 튼튼한 몸을 가지도록 합시다.

반응형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